티스토리 뷰
우리도 알다시피 봄에 나오는 제철 나물들은 겨울에 땅에서 영양분을 머금고 있다가 나오기 때문에 인삼보다 좋다는 말이 있듯이 영양가가 풍부하다. 특히 달래의 경우 살짝 매운 맛을 지니고 있는 성분 인 알리신이 다량 함유되어 혈애 순환을 촉진해 혈관 건강 증진도 좋다.
또 힘이 부족한 사람이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하는데 좋고, 자양강장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 A, C, B1,B2 등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건강에 좋고, 특히 비타민 B군은 잇못질환에 효과가 좋다.
그밖에도 빈혈 개선, 피로회복, 철분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여 여성의 질병에 효과가 있고,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 등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노화방지, 주근 깨에 좋고, 해독 작용이 띄어나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 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알토란 제철 달래장으로 만드는 법 무밥 레시피
요리재료
- 쌀 두공기, 참기름, 들기름, 간장, 통깨, 고춧가루, 무 2조각, 당근, 달래
- 무 2조각 450g, 당근 77g, 달래 90g
- 달래양념장 : 숟가락 기준 간장 4, 들기름 3, 참기름 1, 통깨 1 , 고춧가루 1
1. 달래 다듬기
👉달래 뿌리 부분은 껍질이 질겨서 먹기 불편하다. 뿌리 부분이 굵은 부분은 껍질을 제거하고, 물로 깨끗이 씻어서 준비해주면 된다.
👉물에 식초를 넣고 달래를 씻으면 세척, 살균 효과까지 있어서 좋다.
2. 무와 당근은 깍뚝 썰기로 모두 잘라서 준비해 주시면 된다.
👉너무 얇으면 아삭한 식감이 조금도 남아있지 않아아 두툼하게 깍뚝썰기로 준비해준다.
3. 전기 밥솥에 쌀 위에 물이 자작자작하게 넣은 다음 무, 당근을 넣으면 끝이다.
👉전기밥솥 취사 버튼으 누르고 기다리면 완성이다.
봄철 제철 달래장 만드는 법
4. 달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칼로 자른 다음에 양념을 해주면 된다.
👉숟가락 기준 간장 4, 들기름 3, 참기름 1, 통깨 1 , 고춧가루 1 넣고 잘 섞어주면 된다.
👉젓가락으로 짜장면을 비비듯이 하는 것보다 숟가락을 활용해서 양쪽으로 돌리면서 비벼주면 된다.
5. 봄 제철 달래장과 겨울 제주무를 활용한 무밥이다. 전기밥솥으로 무밥을 했을 때 밥이 설익었다? 익지 않았다? 하시는 분들을 전자렌지로 랩감고 1분 30초 ~ 2분정도 돌려주면 갓 지은 밥 처럼 무밥이 된다.
👉실제로 전자렌지로 밥하는 시간은 7분 30초 ~ 8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