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먼저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부분이 스트레스이다. 탈모는 과도한 헤어제품 사용,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 호르몬 수치, 약물 복용, 자가면역 질환, 남성호르몬과 유전적인 이유들로 인해서 탈모 질환이 나온다. 남성 탈모증은 청년기부터 서서히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탈모가 되는 질환이다.

 

흔히 우리가 알려져 있는 Minoxidil 액도 탈모에 보조 치료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 액제로 되어 있다. 앞서 우리가 먹는 모든 약은 탈모의 보조 치료의 효과와 탈모치료 효과로 인증받은 약이기에 완전한 약은 아니므로 반드시 참고해야 된다. 아름다운 머리를 갖기 위해서는 평생 관리해야 된다.

 

 

탈모 치료제 미녹시딜 minoxidil 영양제로 관리하자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예전 또는 옛날이랑 비교했을 때 우리 머리카락이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고등학생 때 머리숱과 지금의 머리숱은 차이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xn--ok0ba064b30gp5szep28h.com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남자 탈모 영양제 여성 탈모 치료제 총정리남자 탈모 영양제 여성 탈모 치료제 총정리

 

남성 여성 탈모 영양제 총정리

 

남성, 여성의 탈모를 잠재적으로 도울 수 있는 몇 가지 영양제가 있다:

 

✅비오틴: 비타민 B7로도 알려진 비오틴은 건강한 모발 성장에 필수적으로  모낭 강화 및 모발 손상 방지에 도움을 주는 성분이다. 또한 머리카락, 피부, 손톱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비타민 B군 중에 하나로 되어 있다. 

 

✅비오틴은 머리를 구성하는 단백질인 케라틴을 생성을 지원하고 머리카락이 부서지고 가늘어지는 것을 방지하며 L-시스틴이랑 일대일로 먹으면 이상적인 효과를 볼 수 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비오틴 영양제는 탈모 환자의 모발 두께를 개선하고 탈모를 줄일 수 있지만 탈모 치료를 충분히 치료 완쾌하는 데는 부족한 면이 있다고 한다. 

 

✅아연의 미네랄은 새로운 모발 세포의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아연이 부족한 사람들은 탈모로 이어질 수 있어 중요하다. 특히 아연은 단백질 세포의 생산과 성장을 억제하는 물질 중 하나이며, 탈모와 연관되고 중요한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의 생성을 억제해 탈모를 완화시킬 수 있다.

 

✅ 철분은 몸의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하는 단백질인 헤모글로빈의 생산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철분 부족은 빈혈과 탈모로 이어질 수 있다. 철분은 모낭의 성장과 발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철분이 부족하면 모발이 얇아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고, 철분은 보충하면 모발의 성장과 굵기를 개선할 수 있다는 연구 연과가 있다.

 

정상인이 철분을 먹으면 변비나 배탈 등의 부작용이 있고, 모든지 과다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 수 있다. 철분결핍은 여러 원인 중 하나에 불가하므로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규명하는 것은 힘들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서는 탈모의 근본적인 원인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 오메가-3 지방산의 건강한 지방들은 생선기름에서 발견되고 머리카락의 밀도를 향상하고 탈모를 줄이는 것으로 발혀졌다. 오메가-3 지방산은 머리카락을 포함한 신체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지방으로 탈모를 줄이고 모발 밀도를 높이는 데 효과적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 오메가 3은 탈모의 원인이 되는 몸의 염증을 줄이는데 돕고, 염증은 모낭을 손상시켜 탈모로 이어질 수 있으며, 오메가-3는 이러한 효과를 상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고, 건강한 모발 성장에 필수적인 두피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낭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모발의 강도와 두께를 향상할 수 있다.

 

✅ 혈액순환 촉진 관련 같은 경우는 탈모 치료제의 Minoxidil 액의 약리 기전처럼 필요 영양소를 모낭에, 모근에, 모세 혈관에 공급하여 탈모를 완하 시킨다고 보면 된다. 또한 탈모 치료의 모발 성장은 개선되는 데 수개월이 걸릴 수 있으며, 인내심을 갖고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타민 D가 낮은 수치이면 탈모와 관련이 있고 이 비타민을 보충하는 것은 탈모를 예방하거나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그 밖에 비타민 D의 효과는 뼈건강, 면역기능, 피부 건강을 포함에 신체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 영양소이다. 

 

비타민 D가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몇 가지 연구결과 중에 일부는 비타민D가 모낭을 자극하고 두피 건강을 증진시켜 모발 성장을 촉진하여 탈모를 줄이는데 도움을 주며, 비타민 D가 머리카락의 성장과 발달을 조절하는 유전의 조절에도 관여하지만, 아직은 연구 결과의 데이터들이 부족한 상황들이다.

 

 소팔메토는 탈모에 기여할 수 있는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 탈모를 완화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소팔메토는 식물의 열매에서 추출한 영양제로 다양한 질환에 쓰이지만 탈모를 줄이고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소팔메토는 모낭을 수축시키고 결국 머리카락 생산을 멈출 수 있는 호르몬인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 (DHT)의 생산을 억제함으로써 작용하는 것 작용을 통해 체내 DHT 수치를 줄임으로써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쏘팔메토와 비타민 D 탈모에 대한 연구들이 탈모 치료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지만, 연구는 여전히 제한적이고 그 효과를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여 참고하면 좋다. 소팔메토는 또한 복통, 두통, 현기증을 포함한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으며 양질의 쏘팔메토를 복용하는 것이 효과가 좋다. 

 

이러한 영양제들이 탈모에 도움이 될 수도 있지만, 건강한 식단과 생활 방식과 함께 사용되어야 한다는 것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복용하는 약이 있다면 의료 기관에서 의사 또는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며,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꾸준히 복용하여 탈모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다.

 

 

불치병 탈모의 원인과 탈모 영양제 약 정보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블로그 시작한 지 얼마 안 됐지만 탈모약에 대한 검색이 많은 거 같아 하나 더 추가적으로 글을 올려 드립니다. 저번 블로그에도 탈모의 원인들을 말씀드렸는데요. 다

xn--ok0ba064b30gp5szep28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