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오늘은 제주도 오름 투어를 갈 예정이라서 숙소 근처에서 해안도로로 드라이브를 하고 아침 먹으러 중문으로 향했습니다.

 

👉제주도는 가장 좋은 게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할 수 있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제주도 중문 쪽은 제주도 기준으로 아래쪽에 위치한 곳 중에 하나로 중문 맛집 중 하나인 "중문 수두리 보말 칼국수"를 향해 갔습니다.

 

해안도로를 드라이브하면서 노래를 들으면서 제주 하늘을 바라보고, 바다도 느끼면서 갔던 중문 가는 길이였습니다.

 

👉중문 근처 광관지에는 쉬리의 언덕, 주상절리대, 천제연폭포 등이 있으며 3월, 4월에 여행하기 좋은 "엉덩물 계곡"이 있습니다. 

👉다들 중문 여행하시는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근처에는 제주 올레 8코스 월평-대평 올레 코스가 있으니 식사하시고 트래킹 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문 맛집 수두리 보말 칼국수 정보

 

중문 수두리 칼국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천제연로 192 1층 (지번 : 중문동 2056-2입니다.)

 

👉근처에 주차장이 없어서 조금 뒷쪽 건물이나 아래쪽에 노상 주차장에 주차를 하셔야 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은 08시부터 17시까지고, 재료가 조기 품절되면 영업이 종료가 되니 참고하셔서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보말 칼국수 11,000원, 전복죽 13,000원입니다. 점심시간에 가시면 대기 번호 50명까지 있으니 참고하셔서 가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에 오셨는데 대기 번호 30명이라면 근처에서 1시간 정도 렌트한 전기차 충전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플 EV 인프라로 검색하시면 환경부나 한국전력의 급속 충전을 찾아서 충전하시는 것도 시간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저희는 보말칼국수 2개와 물만두를 켜서 먹었는데 보말 칼국수 자체가 구수하고 맛있었고 칼국수 자체도 손으로 직접 반죽한 쫄깃한 칼국수이었습니다.

 

👉이 집 겉절이 김치도 맛있어서 3번이나 리필해서 먹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면이 부족 하실 분들에게는 보리밥을 서비스로 주니 참고하셔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기다리는 사람들이나 다 드신 분들께 귤을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데 새콤달콤하니 맛있게 먹었습니다.

 

제주도 전기차 충전 팁

전기차 렌트카 하신 분들은 항상 여행코스에 전기차 충전소를 검색하셔서 가시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전기차 충전 카드도 없어서 렌트할 때 15,000원을 주고 카드를 발급받아서 충전을 했습니다.

 

👉진짜 처음 충전하면 너무 어려운 게 사실인 것 같고 충전할 때 팁은 여행 장소를 고를 때 "한국전력, 환경부"에서 운영하는 곳을 가면 무료로 충전이 가능 한 점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웨이팅 있는 식당 가서 미리 전기차 충전하기, 올레시장, 동문시장 전기차 충전소, 관광명소에 하나씩 있는 충전소가 있느니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전기차가 많은데 충전소가 적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얻어걸린 억새밭 장소

 

 

억새 숨은 명소

 

억새 명소 그리고 숨은 명소

 

제주도에서 억새가 유명항 곳은 대록산(큰 사슴이 오름), 산굼부리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근데 우연히 발견한 곳 중에서 "어음리 억새 군락지"가 있는데 정말 너무 멋있는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보통 오름은 걸어가면서  최종 장소에 멋있는 풍경, 장관들이 반기지만 이곳은 바로 차로 억새밭에 들어와서 너무 좋은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아무래도 관광하는 명소가 아니다 보니 사람이 매우 적어서 좋았습니다. 아는 사람만 가는 명소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억새 명소랑 비슷하게? 아니면 더 많은 억새들이 저를 바라보는 장관이었습니다.

 

억새밭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언제 없어질지 모르니 한번 정도 가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숨은 명소 위치 사진찍기 좋은 곳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 산 68-5입니다. 

도로 바로 옆길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어서 여유롭게 억새를 즐기실 분들이나 억새의 사진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너무 좋은 장소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만약 트래킹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걸을 장소가 별로 없어서 비추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둘 다 좋아하는 편이어서 사진 찍기가 아주 좋은 곳 중에 하나이니 가족사진, 인생 사진, 커플사진, 풍경사진 찍으시면서 억새 밭의 매력에 빠지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숨은 명소 풍력 발전소

 

👉가시리 풍력발전소 :서귀포시 표선면 녹산로 421-58 이다.

 

특히 풍력 발전소 배경을 찍는 사진은 무엇보다 제주도스러웠고 너무 이뻐서 더욱 좋았던 것 같다.

 

이두곳 삼각대가 있는 게 좋은 곳입니다. 작은 삼각대보다는 2만 원 이상 대의 큰 삼각대가 있으면 사진 찍기가 더 좋으실 것 같습니다.

 

👉대략 삼각대 높이가 1m 넘는 게 사진 찍기 편하실 것 같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시고 행복한 추억 사진으로 많이 남기셔서 그 추억이 오래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여행 다니는 이기린이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여향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