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다들 편스토랑을 보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저희는 종종 신박한 요리가 나와서 편스토랑을 보는 편입니다. 특히나 편스토랑에 나오는 출연자 중에서 "이정현"  배우 겸 가수 님을 좋아하는데요. 사실 예쁘기도 하시기만 요리를 정말 빠르고, 다양하게 진행하시더라고요! 그런 모습들이 좋아서 종종 시청합니다. 그런 와중에 편스토랑에서 요즘에 핫한 트로트 가수 이찬원 님이 나와서 요구르트 수육 하는 게 나왔는데요. 너무 간단하고, 구하기 쉬운 재료로 만든 다는 점에서 너무 인상적이였습니다. 흔히 우리가 돼지고기 수육을 한다면 핏물 제거부터 시작해서 쌈장, 마늘, 양파, 대파 등 각종 한국의 식재료를 넣어서 고기의 잡내와 맛을 올리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알고 있잖아요. 근데 요구르트로 수육을 한다? 너무 독창적이지 않나요?! 이제부터 우리가 생각하는 요구르트가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보쌈 과 어우러지는 과정들을 담아서 보여드릴까 합니다. 다들 집에서 한번 정도 간편하게 따라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간장, 한약냄시 없이 하니깐 너무 신기합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편스토랑 요구르트 수육 만들기

 

물 500ml (계량컵이 없으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편의점에서 파는 500ml 한 병을 통째로 넣어주세요.), 간장 150ml (종이컵 기준으로 2/3 정도 넣어주시면 좋아요. 종이컵 반이 90ml, 가득히 180ml 인 점 참고해주세요.^^), 대왕 요구르트 280ml, 양파 두 개 (껍질을 깨끗이 씻어서 껍질 째 넣는 것도 괜찮습니다.)해서 넣어주시면 됩니다.

 

요구르트 수육 만들기

 

 

수육 레시피

 

요구르트 수육 요리 순서

 

먼저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요리할 때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서 핏물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핏물을 좀 더 효율적으로 빼시려면 콜라나 설탕을 물에 넣어 주심녀 5분에서 10분 정도 단축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습니다.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수육은 시작부터 물과 함께 **가장 센 불에 10분 중간 불 40분** 정도 하시면 완성이 됩니다.

아무래도 고기는 식감이 중요하다 보니 끓이시면서 *타이머 설정*을 해 주시는 것이 중요한데요. 왜냐면 고기가 수육의 쫄깃함과 부드럼움이 아닌 단지 부드러운 고기 "아기 이유식" 또는 "폴드 포크"처럼 부드러움만 남게 되니 꼭!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여기서 폴드 포크가 무엇이냐면 우리가 쉽게 아는 장조림의 고기처럼 식감을 느끼실 수 있지만 조금 더 깊게 들어가면 저온으로 인히는 수비드의 일종입니다. 적정온도 57도에 24시간 정도 익혀주는 미국의 바베큐 요리입니다.*

40분 중간 불로 삶아져서 나온 수육의 상태입니다. 살코기와 비계의 상태를 보면 탱클탱클함과 부드러움이 느껴지지 않으시나요? (지금 다시 봐도 침이 고이네요.)*고기는 항상 뜨거우니 면장갑 위에 비닐장갑을 끼시고 칼로 조심해서 썰어주세요*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수뮥 레시피

 

저는 살코기와 비계를 반반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위의 사진처럼 비중이 높은 살코기는 반으로 갈라주어서 살 코니는 살코기만 따로 썰어주고, 남은 살코기와 비계는 반반으로 해서 먹었습니다. 사실 이건 취향의 차이다 보니 여러분들이 원하는 대로 챡챡 썰어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모든 즐거운 주말 보내시고, 행복하게 하루 마무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기린이었습니다:)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