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오늘은 백종원 만능 양념장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간단하게 종이컵 기준으로 간편하게 만들어 보겠습니다. 다들 천천히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쉽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습니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만능 양념장 재료

 

재료 (종이컵 기준)

돼지고기 다짐육 1컵

양파(다진 것) 1컵

대파(다진 것) 1컵

식용유 + 참기를 1/2컵

다진 마늘 1/2컵

간장 1/2컵

고춧가루 1/2컵 +1컵

소금 1/4컵

설탕 1.5T (반 숟가락)

취향 부추 (다진 것) 1컵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만능 양념장 만드는 레시피

 

1. 고기는 살짝 데쳐서 음성 잘라 줍니다. (요리하시는 분이 식감을 중요시한다면 좀 더 크게 잘라주시면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유니 짜장에 있는 고기보다는 크게 잘라서 사용했습니다.)

2. 부추는 짤막하게 또는 취향 것 잘라 줍니다. (부추는 취향이니 싫으신 분들을 대파를 더 넣어주셔도 됩니다.)

3. 양파는 촵썰기. 

(양파는 뿌리 부분을 절대로 자르시면 안 됩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먼저 "ㅡ"로 먼저 잘라주시고, 이제 "ㅣ"자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4. 식용유와 참기를 섞인 종이컵(반반 계량 ) 한 것을 넣고 다진 대파를 볶아줘서 파 기름을 내줍니다. 파가 노릇노릇 할 필요 없이 어느 정도만 볶고 바로 파 기름을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풍미와 맛이 달라집니다.)

2. 돼지고기를 넣고 뭉치지 않게 풀어 줍니다.

3. 그리고 다진 양파를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요리를 하시다가 보면  야채에서 수분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 이 수분을 전부 날려주어야 됩니다. 왜냐하면  수분이 많이 남으면  상해서 오래 보관이 어려워 수분을 날려주시는 게 좋습니다.

4. 그리고 다진 마늘과 소금을 넣고 볶아주시다가 고춧가루를 넣어주시면 돼요!! (처음부터 고춧가루를 넣게 되면 뻑뻑해지니 마지막에 넣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ㅎㅎ)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만능 고추장 양념장

 

요리를 하다 보면 전과 후를 비교하게 되는데요. 전과 비교했을 때 수분이 날아가서 차이를 느끼시나요? 위 사진처럼 이렇게 수분이 없어지도록 볶아주시면 됩니다. (이때 너무 팬에 오래 있으면 탈 수도 있으니 계속 저어 주셔야 됩니다.) 이제 다 만드신 양념장은 투명한 용기나, 깨끗한 용기에 보관해주셔서 필요하실 때마다 양념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엄마한테 등짝 맞는 만능 양념장 순두부찌개

 

1인 분 기준입니다. 물 150ml + 양념장 2숟가락 +순두부 안 넘치게 + 마지막에 계란과 다진 파  투하해줍니다.

이제 완성된 순두부찌개입니다. 끓기 시작하면 먹어도 되지만 5분 정도 끓여주면 순두부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뚝배기가 좋은 이유가 열 보존력이 높아서 저는 종종 사용하고 있습니다. 위 사진처럼 순두부찌개가 가스레인지에 다 떨어져 있어서 다 먹고서 대청소를 했습니다. 가스레인지가 빨갛게 타버려서 "철 수세미"를 이용해서 퐁퐁 묻혀서 깨끗하게 닦았습니다. 정말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순두부찌개가 정말로 먹음직스럽게 만들어지지 않았습니까? ㅎㅎ 국물이 진짜 시원 칼칼하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시중에 파는 양념장은 미원이나 다시다가 많이 들어있어서 먹고 나면 물을 많이 먹는 편인데 역시 집에서 만들면 조미료를 조절할 수 있어서 더 제 입맛에 맞는 거 같습니다. 두부가 너무 몽글몽글 너무 맛있었습니다. 혼자 밥 한 공기 순식간에 비웠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맛있었습니다. 저는 고기 파라 고기도 듬뿍 넣었는데 진짜 국물도 시원 칼칼하고 그래서 그런지 너무 맛있었습니다.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만능 양념장 순두부 찌개

 

알타리 김치도 한입 먹고 메인 순두부찌개만 공략하고 순식간이었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위 레시피를 활용해서 순두부찌개, 얼큰 찌개, 부대찌개 등 다양한 요리를 활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서 요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리는 하다 보면 늘 수밖에 없는 요리입니다. 저는 양식이나 베이커리보다 중식이나 한식이 제 요리법에 맞기도 합니다. 저는 레시피가 아니나 "눈대중"으로 요리를 하는 편이어서 맛있을 때는 맛있고,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나오긴 합니다. 하지만 이 처럼 계량 요리를 시작하게 된다면 처음에는 힘들지만 점점 레시피가 정량화가 된다면 맛이 일정하고 맛있는 자기만의 레시피가 나오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일기온차 큰데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이상 만능 양념장으로 순두부찌개 만드는 이기린이었습니다.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