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팽이버섯전

다들 냉장고 정리는 언제 한 번 하시는지 기억하시는지 알고 있으십니까? 저희는 요리를 좋아해서 항상 재료가 부족한 집이지만 "한번 재료"가 뒤로 밀리면 잘 발견을 못하는 상태도 종종 있는 편인 것 같습니다.

야채가 상하지는 않았지만 싱싱하지 않은 상태의 야채들이랑 식재료를 종종 발견하는데 이 재료로 맛있는 팽이버섯 전 하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재료로 손쉽게 팽이버섯 전 만드는 방법 지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맛있는 팽이버섯 전 만드는 방법

 

요리재료

  • 청양고추 2개, 맛살 3개, 계란 3개, 팽이버섯 2개 , 후추, 소금, 부침가루 2 ~ 3
  • 소금, 후추 티스푼 1
  • 냉장고 재료에 따라서 다르게 하셔도 괜찮습니다.

 

양파 찹 썰기

 

1. 가장 중요한 점은 팽이버섯과 맛살이 잘 섞여야 돼서 양파를 더 잘게 다져주시면 됩니다.

👉양파는 맨 처음 밑동이 잘리지 않게 칼집을 내어 잘게 썰어주시고 나서 잘게 다져주시면 됩니다.

 

청양고추 다지기

 

2. 청양고추는 꼭지를 잘라서 송솔 썰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주 잘게 다져지면 완성입니다.

 

팽이버섯 자르기

 

3. 팽이버섯은 밑동을 잘라서 2~3cm의 크기로 짤막하게 잘라주시면 완성입니다.

👉팽이버섯 머리 부분부터 잘라서 마지막은 뿌리 부분을 잘라주시는 게 좋습니다.

 

맛살 찢고 잘라주기

 

 

4. 맛살은 얇게 찌어주신 다음에 4등분 ~ 5등분으로 잘라주시면 됩니다.

👉너무 두꺼우면 팽이버섯과 잘 안 섞여서 잘게 찢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팽이버섯 전 반죽하기

 

5. 그릇에 손질한 재료들을 넣고 부침가루를 2 숟가락 뿌려주시면 됩니다.

👉이때 한 곳에 뭉치게 뿌리면 뭉칠 수도 있으니 2번째 ~ 3번째 사진처럼 "눈 온 것처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티스푼으로 소금 1, 후추 1 넣어주시면 완성입니다.

 

팽이버섯 전 반죽하기

 

👉좌, 우, 위, 아래 잘 섞어주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팽이버섯 전 부치기

 

팽이버섯 전 부치기

 

1. 팬을 중간불에 달궈 식용유를 적당량 부어주고 나서 팽이버섯 반죽을 숟가락으로 1숟가락씩 팬에 적당량 올려주면 됩니다.

👉언제 뒤집지? 전 바닥 부분이 오른쪽 사진처럼 갈색으로 변할 때 뒤집어 주면 됩니다.

 

팽이버섯 전 뒤집기, 뚱뚱한 전 눌러주기

 

2. 왼쪽 사진처럼 전은 숟가락 두 개를 활용해서 "팽이버섯 밑으로 숟가락을 넣고 반대쪽 숟가락으로 밀어주면서 뒤집어주면 됩니다.

👉너무 뚱뚱한 팽이버섯 전은 한 번씩 숟가락으로 눌러서 펴주면 더 맛있는 팽이버섯 전이 됩니다.

 

팽이버섯 전

 

3. 전은 대략 중간불로 1분 ~ 2분 정도 부쳐주면 노릇노릇한 팽이버섯 전이 완성됩니다.

👉이때 바로 드시지 마시고 키친타월에 올려서 기름을 한번 제거하고 드시면 더욱 담백하면서 고소운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팽이버섯 전 완성

팽이버섯 전 완성입니다. 저는 스리라차 소스를 찍어서 먹었는데 매콤하면서 고소웠던게 너무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밥반찬,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는 팽이버섯 전입니다.

✔여기에 간편한 식단으로 하시는 분들은 현미밥정도 넣어서 팽이버섯 밥전으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팽이버섯 전을 어떻게 먹어야지 가장 맛있을까라는 질문을 해보았습니다.

  • 기름이다 보니 느낄 할 수 있는 점을 감안하면 스리라차 소스에 간편하게 찍어 먹는 방법
  • 간편한 케첩
  • 마요네즈와 후추
  • 마요네즈와 후추 그리고 청양고추
  • 간장 1, 물 1, 식초 1, 후추, 1, 고춧가루 1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부드럽고 쫄깃한 간편한 꼬지전 만들기 맛살햄야채가득

한국 명절에 특징은 항상 전이 필수인 거 같습니다. 옛날 대가족 일 때는 가족끼리 모여서 꼬치전, 두부 전, 호박전, 계란 전, 동태 전, 동그랑땡 전 등 다양한 전들을 부치면서 가족들과 함께 먹

xn--ok0ba064b30gp5szep28h.com

 

쉬운 동그랑땡 전 간편히 만드는 방법 엄지척전만들기

명절에는 전, 잡채, 갈비나 소불고기, 떡국 맛있는 음시들이 가득이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명절 하면 가장 힘든 사람이 엄마인 것 같습니다. 가족을 위해서 장을 보고 음식을 만들 던 시대에 살

xn--ok0ba064b30gp5szep28h.com

 

제철음식 굴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소고기 육전은 부드럽고 대패삼겹살 전은 쫄깃하다.

간단한 굴전 만드는 방법과 먹다 남은 대패삼겹살로 전마 드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간단하고 맛있는 굴전, 대패삼겹살 전이에요. 소고기 육전은 부드러운 맛, 대패삼겹살 전은 쫄깃한

xn--ok0ba064b30gp5szep28h.com

 

건강하고 달콤한 배추 부침개 만드는 법 황금 레시피

배추는 100g당 14kcl 정도의 칼로리를 가지고 있어서 한통을 먹더라도 흰밥 보다 칼로리가 낮고 수분함량이 많이 높아서 장운동 활성화 및 장의 전체적인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어 변비예방과 다

xn--ok0ba064b30gp5szep28h.com

 

호박전 만들고 남은 반죽으로 김치 부침개까지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먼저번에 부침개를 올려 드렸는데 이번에는 호박전과 김치 부침개를 올릴까 합니다. 다들 전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좋아하는 전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호박전, 고

xn--ok0ba064b30gp5szep28h.com

 

겨울 간식 호떡 붕어빵 집에서 호떡 만들기 황금 레시피 믹스 없이 호떡 만드는 방법

검정 고무신 만화를 보면 "찹쌀떡 ~ 메밀떡 ~" 판매하는 분들이 나오지요? 지금도 겨울철에 종종 돌아다니는 소리가 들리고도 합니다. 이제 추워진 겨울 간식은 붕어빵 또는 호떡인 거 같아요. 집

xn--ok0ba064b30gp5szep28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