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봄이면 유채꽃이 화려하게 피죠? 근데 유채꽃도 먹을 수 있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유채나물은 유채꽃과 같이 향긋한 식재료 중에 하나입니다.

우리가 시금치 나물 무치는 방법보다는 좀 더 향긋하게 무쳐서 먹으면 유채꽃과 같은 향을 느끼면서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유채나물은 영양가치가 매우 높은 채소로 "비타민A와 C"가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전염성 부종, 유방염을 치료하며 손가락이나 발에 생기는 염증, 뭉친 피를 돌게 하고 부종을 없애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유채나물 다듬고 보관까지

 

유채나물 다듬기

 

1. 유채나물은 마트나 시장에서 구매할 수 있는 채소인데요. 다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누런색의 잎, 벌레먹은 잎, 시든 잎을 하나하나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소금 한숟가락, 2번째 사진 왼쪽 유채나물 익기전, 오른쪽 유채나물 익은 상태

 

2. 큰 솥에 물을 넉넉하게 붓고 소금 한 숟가락을 넣고 물을 팔 끓여줍니다.

✔✔가정집의 화구, 물의 양에 따라서 익히는 정도는 다르지만 유채나물 색깔이 데쳐지면서 생기 있는 초록색으로 변하면 반대쪽으로 돌려서 익혀주고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두 번째 사진 참고 왼쪽 익기 전, 오른쪽 익은 상태

👉👉앞쪽 1분 30초, 뒤쪽 1분 30초 정도 걸려서 3분 이내로 건져줬습니다.

 

유채나물 익은상태

 

3. 유채나물 데치고 세척해주기

 

데친 유채나물은 이물질, 흙, 농약등이 있을 수 있어서 여러 번 헹궈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2번 ~ 3번정  헹궈주시면 물에 이물질이 없어요. 

 

유채나물 씻겨주기

 

 

데친 유채나물 물기 짜주기

4. 데친 유채나물을 바로 조리하면 괜찮지만 나중에 조리하시는 분, 보관하시는 분들은 물기를 꼭 짜주세요.

✔✔물기를 꼭 짠 유채나물은 냉동실 또는 냉장실에서 보관해주시면 됩니다.

 

유채나물 보관하기

5. 유채나물 보관하기.

✔냉장보관일 경우 1주일 이내 무쳐서 먹는 게 좋습니다.

✔냉동실 보관일 경우 물기를 꼭 짜고 보관하고 드실 때 해동해서 무쳐서 먹는 게 좋습니다.

✔유채나물은 굵기가 적당하고 이파리가 초록색이 나는 것으로 고르는 게 좋아요!!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과일야채 농약 드시지 마세요 ! 식자재 잔류 농약 제거하고 안전하게 드세요.

다들 과일이나 야채를 구매하시면 어떻게 관리하시나요? 우리 삶 속에서는 농약은 아주 가까이 있는 약입니다. 왜냐면 우리가 먹는 대부분의 식자재가 농약을 몇 배, 몇천 배 희석해서 농작물

xn--ok0ba064b30gp5szep28h.com

 

주말 반찬 맛있게 만들기 시금치 나물 무침 만드는 법 들기름 참기름 레시피

행복한 주말에 반찬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있을 거 같아요. 반찬가게를 이용해서 드시나요? 생각보다 간편한 시금치 만들기 알려 드릴게요. 재료만 준비되면 만드는 시간 5분도 안 걸려요.(ㅎㅎ)

xn--ok0ba064b30gp5szep28h.com

 

수산 칼슘 시금치 손질 보관 방법 그리고 데치는 노하우와 무침 황금레시피

시금치는 수산칼슘 있어서 날 것으로 드시는 것보다 한번 데쳐서 먹는 게 우리 몸에 효과가 있어요. 수산칼슘을 피하는 이유가 나중에 결석이 생기기 때문에 체질적으로 안 맞는 사람들은 피해

xn--ok0ba064b30gp5szep28h.com

 

향긋한 깻잎순 볶음 성공적으로 만드는 방법 나물요리

깻잎도 호불호가 있을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다 어렸을 때부터 엄마 아빠 따라서 고기에 쌈 싸 먹으면서 어렸을 때부터 먹는 법을 배웠기 때문에 호불호가 가장 적을 것 같다. 물론 호불호가

xn--ok0ba064b30gp5szep28h.com

 

산 소고기 삽겹살이랑 먹고 고사리 무침 만드는 법 햐좋은고사리

고사리는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별명이 있는 영양소가 많은 나물 중에 하나이다. 주로 3월 말 ~ 4월에 어린잎을 채취하는 고사리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다. 고사리는 삶아서 말린 다음에 먹어

xn--ok0ba064b30gp5szep28h.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