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다들 제주도 하면 어디가 가장 떠오르시나요? 제주도 공항, 자매국수, 한라봉, 한라산, 성산일출봉, 다양한 오름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또한 제주도의 색을 입혀서 "텀블러", "제주도에서 먹는 음료" 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동문시장과 그 주변의 먹거리들을 좋아해서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여행의 묘미는 현지 음식과 야시장 같은 느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동문시장 위치와 정보

동문시장 주소 제주 제주시 관덕로 14길 20(지번: 이도1동 1436-7)입니다. 그리고 매일 오전 8시 오픈으로 21시에 마감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늦게 가시면 야시장의 볼거리들도 못 보고 후회하실 수 도 있습니다.

우리가 가장 중요한 것은 주차장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이씃빈다. 동문 저리시장 주차장은 약 129대가 가능하며 무료주차가 30분입니다. (내비게이션으로 시장 주소 또는 동문재래시장 주차장이라고 입력하시면 해당 목적지로 이동이 자유로울 것 같습니다.) 동문시장 안에는 다양한 볼거리들이 있는데 제주도의 명품 감귤과 한라봉, 그리고 다양한 과일, 토산품, 화산토에서 자란 농산물, 청정한 자연환경 속에서 자란 수산물과 축산물, 그리고 건어물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원산지 표시 우수시장으로 되어 있어서 우리가 믿고 구매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다들 한 번씩 구매해보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한라봉을 사서 바로 택배로 보내는 서비스 또한 좋았습니다." 제주도는 전국에 손꼽히는 관광지이지만 구매한 상품을 택배로 바로 보낼 수 있는 시스템을 잘 갖춰진 것 같습니다. 시장 곳곳에는 오메기떡, 빙떡, 떡집과 분식거리와 전통 먹거리 식당이 있어서 출출함도 달랠 수 있고, 불쇼와 다양한 쇼들이 존재해서 눈의 즐거움과 입의 즐거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곳입니다.

동문 시장의 수산물 시장 단골집

저는 단골 수산 집이 한 곳 있습니다. 다들 비슷하게 구매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올레 수산시장, 우리 수산시장 둘이 거의 메인인 것 같습니다. 저만 기억하는 단골집을 소개해 드리면 "삼촌"이 투덜거리시지만 잘 챙겨주는 것 같습니다. 제주도는 대략적으로 먹어야 될 회가 "딱새우, 고등어회, 은갈치회" 이렇게 3개는 기본적으로 드시고 멍게, 해삼, 좋아하는 해산물을 추가하시는 게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대략적인 가격대는 모둠회 같은 경우 "소 2만 원, 중 3만 원, 대 4만 원 이렇게 되어있지만 시세에 따라 변동되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딱새우를 드실 때 "새우가 "ㅣ" 이렇게 펴져 있어야지 입으로 빨면 "쏙" 하고 나옵니다. 구부러져 있는 새우는 빨아도 잘 안 나와서 먹기 불편하니 다들 드실 때 참고하세요.

다양한 야시장 먹거리

다들 신나는 동문시장의 음악과 나란히 정렬되어 있는 포장마차의 음식점들을 보면 어떤 생각을 하게 되나요? 저 같은 경우는 " 왜 사람들이 저기에 줄을 서고 있을까? 구매해서 먹는 편 같습니다. 그중에서는 음식을 불쇼 화려하게 만들어 먹는 곳을 주로 가는 것 같습니다. (그곳이 사람들이 가장 많은 곳입니다.) 그럼 화려함에 기다림의 짜증이 줄어들고, 맛있어서 만족 한느 것 같습니다. 흑돼지 김치말이 삼겹살, 전복 김밥, 랍스터 치즈구이, 동문 떡갈비 튀김 등은 동문시장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에 하나입니다. 저는 주로 고기와 김밥 그리고 해산물, 한라산, 올레 소주 이렇게 구매해서 즐기는 것 같습니다. 차로 8만, 대중교통 12분 걸리는 1.5km의 거리 고사리 해장국 집이 있습니다. 저희는 아침 9시에 갔는데 웨이팅이 40명이어서 먹지는 못했습니다. 

우진 해장국(고사리 해장국)

제주 제주시 서사로 11 (지번: 삼도이동 831), 영업시간은 06시부터 22시까지 입니다. 시간이 나시는 분들은 "우진 해장국" 가셔서 먹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너무 웨이팅이 길어서 다른 식당의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을 먹었습니다. 간략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주산 고사리를 갈아 넣어 푹 끓여 갈색 빛깔이 나는 제주식 해장국을 먹을 수 있는 한식집입니다. 제주 육개장을 주문하시면 뚝배기에 파와 고춧가루를 올려 나오며 반찬으로는 오징어 젓갈과 부추무침, 깍두기 등의 반찬들이 나옵니다. (생생정보통 916회에 나온 맛집입니다.) 고사리육개장 10,000원, 몸국 10,000원입니다. 다들 동문시장도 즐기시고, 제주도도 즐기시고, 뜨근한 국물로 속을 달래주시는 것도 제주도 여행에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이기린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