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저는 지금 안산에서 캠핑을 친구들과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소주 한잔하면서 먹으면서 오랜 시간 대화를 나누다 보니 어느덧 밤 11시가 다 되었습니다. 진짜 8년 만에 만난 친구와 함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다들 다 잘 때 밤공기를 마시면서 산책을 했는데 기분도 좋고, 하늘에 뜬 별을 보니 기분도 센티해지는 것 같습니다. 밤하늘을 보면서 펜션 거리, 캠핑장, 다른 시골 길들을 여럿 돌아다녔는데 너무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어렸을 때는 밤하늘만 바라바도 별들이 많이 보였는데, 요즘은 별보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시골 동네 정도는 가야지 밤하늘에 별을 바라볼 수 있기에 걱정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지금 별을 바라보면서 걷는 이 기분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안산 관광 명소 소개

안산에는 9 경이라는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1경: 시화호 조력 발전소입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친환경 조력 발전소로 서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달 전망대와 조력 발전 전시관이 조성되어 볼거리와 체험이 가득한 휴식 공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경: 대부해솔길은 바다와 함께하는 자연친화적인 둘레길입니다. 해안 경관을 즐기는 트레킹 코스로 "해안선과 숲길을 걸을 수 있는 108km 코스로 총 11개의 코스로 되어 있습니다. (북망산 해솔 숲 해안 둘레길, 순환코스, 해안가 갯벌과 진달래 향기 둘레길이 어우러진 코스, 아일랜드 리조트와 선재도 및 영흥도의 전경, 해안가 습지 트레킹, 갈대숲길과 염전마을길의 조화, 서해안 갯벌과 누에섬 바닷길의 더러운 풍경, 순환코스, 자전거 트레킹 코스가 있습니다.)

3경: 구봉도 낙조는 아홉 봉우리와 낙조가 펼쳐진 장관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구봉도는 9개의 봉우리를 의미하며 할아버지 바위, 할머니 바위 사이로 보이는 석양을 서해안의 대표 절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경: 탄도 바닷길은 하루에 두 번 열 리는 서해안의 모세의 기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루 2번 썰 물 때 4시간씩 갯벌이 드러나 걸어서 탄도와 누에섬을 들어갈 수 있는 바닷길입니다. (1.2km)

5경: 풍도는 서해의 전략적 요충지로 청일전쟁의 시작점이 되는 "풍도 해전"이 일어난 곳으로 희귀, 야생화가 유명한 곳입니다.

6경: 동주염전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지닌 "옹 기판염 천일염"입니다. 옹기타일을 활용한 "옹 기판염" 전통방식으로 소금을 생산하여 미네랄 함량이 높고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경: 안산 갈대 습지는 국내 최초, 최대의 인공습지 자연생태공원으로 시화호 수질개선을 위해 조성한 습지공원으로 약 290개의 식물과, 약 150여 종, 15만 마리의 철새들이 날아오는 생태계 자연 학습장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8경: 다문화거리는 중국, 러시아, 베트남, 인도, 우즈베키스탄, 인도네시아, 스리랑카 등 80개국의 식당과 마트가 있어 외국으로 나가지 않아도 다양한 외국 음식들을 접할 수 있는 곳입니다.

9경: 노적봉공원은 노적봉 정상에 안산의 모습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특히 정상에서 볼 수 있는 서해 낙조와 공원 속에 23m 폭포가 인상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것이 드라이브인데, 시화방조제를 중심으로 드라이브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같은 경우는 날씨가 너무 좋아서 드라이브를 하면서 바다를 보는데 너무 장관이었습니다. 바다 푸르고, 하늘은 맑고 너무 좋은 드라이브 코스 같습니다. 주말이면 시화방조제 곳곳에 차를 세워 두는데 원칙적으로 방조제 중간 오이도 선착장 주변에만 주차 가능하니 다들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시화나래시화 나래 휴게소에서 쉬 실 수 있는데 휴게소 주면에는 야외조각, 송도 쪽 바다 풍경이 보여 이곳에서 여유롭게 즐기는 것도 좋습니다. 시간이 괜찮으신 분들은 시화 나래와 송도 야경을 구경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화방조제 드라이브를 부모님, 지인, 연인과 하기 좋은 코스인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를 하시면서 시간이 되시면 야경까지 볼 수 있어 더 욱 좋은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 하시고 대부도에 들어오셔서 해물 칼국수 드시면서 대부도 해솔길을 걸으면서 소화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니면 "마시안 해변"을 검색하셔서 가시면  다양한 볼거리도 많이 있습니다. (마시안 해변, 선녀바위, 마시안 제빵소, 늘목의 쌈밥정식, 을왕리 해수욕장)

마시안해변: 인천 중구 마시란로 118(지번: 덕교동 662-5)

시화방조제: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동동

시화나래휴게소: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황금로 1927(지번: 대부동동 2109-2) 연인과 가족과 즐거운 여행 한번 느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