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원래는 여름에도 이열치열!! 숯가마를 다니고 했는데 코로나가 아직 기승이어서 못 갔던 숯가마 찜질방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코로나가 완화되고 있어 서 다시 다닐 수 있게 되어서 다행인 거 같습니다. 우리가 찜질방에서 찜질을 하다 보면 이상한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까? (우어어, 으아~ 시원하다.) 낮에 가면 사람이 많지만 밤에 가면 사람이 마니아 층만 있어서 사람이 적어서 찔짐하기 정말 좋습니다. 제가 갔던 곳은 평택 황토 숯가마입니다.

황토 숯가마 찜질방 위치

경기 평택시 포승읍 홍원길 20 위치하고 있으며 주차장이 넓게 되어 있습니다. 식사도 가능하고, 숙박도 가능합니다. 저는 찜질하고 집에 가려고 "황토 숯가마"만 이용했습니다. "평택 황토 숯가마"를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주먹 고기" ( 막고기)로 유명한데 드셔 보시면 진짜 별미입니다. 한번 놀러 가셔서 드셔 보시는 것도 적극 추천드립니다. 무엇보다 역시 메인은 "황토숯가마" 인 것 같습니다. 제가 경험한 바로는 여기는 한 단계씩 열기로 등급이 있습니다. 초보용부터 고수용까지 되어 있습니다. 진짜 고수용 꽃빵이라는 곳입니다. "꽃빵"에 들어가면 열기가 너무 뜨거워서 1분도 못 버티는 열기입니다. 저는 얼굴을 수건으로 가리고 들어갔던 거 같습니다. 진짜  몇 초 못 참고 바로 뛰어 나간 거 같습니다. (여기는 진정한 고수들만 내 몸을 찜질할 수 있는 곳 같습니다. 처음 경험하는 "꽃빵"은 정말 땀이 엄청 나오고, 내 몸을 지질 수 있었던 정말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숯가마가 좋은 이유는 "숯" 위에 구황작물을 구워 먹을 수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포일에 말아서 고구마를 가져오시는 것도 좋고, 옥수수, 감자, 밤, 가래떡, 계란 모든 걸 구워서 먹을 수도 있어서 너무 좋은 거 같습니다. 만약에 까먹으시면 매점 가서 구매하시면 되는데, 매점에 식혜도 팔고 있으니 겸사겸사 식혜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기  사장님 모두 친절하시고 정말 착하신 편입니다. 여기는 좋은 게 평상이 있어서 평상 위에서 드시면 정말 습니다. 근데 먹을 때 방심하면 고양이 오니깐 알아서 피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고양이 자체가 순하지만 무서웠습니다. 제게 "그루밍"을 하는데 좀 경직되는 상태였습니다. 저는 진짜 이열치열 너무 좋은 숯가마였고, 스트레스도 풀리고 기분 좋은 하루였습니다. 한 번쯤 실내 찜질방 말고 야외로 된 숯가마 찜질방 가셔서 별미? 새로운 경험을 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황토 숯가마 효능 알고가세요.

황토에서 나오는 원적외선과 참숯에서 나오는 음이온이 체내 깊숙이 침투해 피부 속에 축적된 중금속과 노폐물을 땀과 함께 체외로 배출시키면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각종 성인병 치료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황토숯가마에 계란을 찌면 속부터 작용하는 원적외선의 특성 때문에 노른자부터 익는 것을 보실 수 있으십니다. 또 건식인 황토숯가마 찜질에서 배출된 땀은 일반 습식 사우나에서 나오는 땀과 다르게 냄새가 없고 끈적거리지 않아 보송보송하며, 참숯이 연소하는 과정에서 미네랄이 생성돼 기운이 상쾌하고 피로 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숯가마찜질방을 이용한 체험자들에 따르면 황토숯가마를 이용한 뒤 관절염, 신경통, 신경 마미, 산후통, 생리불순, 치질, 무좀 등 각종 피부 질환, 오십견, 뇌졸중 증상 등이 많이 개선됐다고 합니다. (저는 밤늦게 가서 진짜 뭐랄까 몸을 찜질하시는 여사님들을 많이 뵙는데 진짜 봐도 많이 아파 보이시는데 지지시는 걸 보고 효과가 있는 거 같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제 경험에는 좋은 황통 숯가마였고 다음에도 또 가고 싶은 황토 숯가마였습니다. 다음에는 먹을 거 많이 챙겨서 방문할 예정입니다. (감자, 고구마, 밤, 가래떡, 석쇠, 계란, 식혜) 이상 이기린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