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오늘은 평택 맛집 쌍용 폐계닭은 많이 유명하지만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하고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택에는 군계 폐계닭과 평택 폐계닭 그 외 다른 맛집도 많지만 제 취향은 쌍용 폐계닭이어서 이 집으로 다니고 있습니다. 자동차를 가지고 가시는 분들은 주변에 저런 식으로 주차하시면 되는데 주차자리가 많이 협소한 편입니다.

쌍용 폐계닭 위치와 평택 먹자골목 주차 정보

 쌍용 폐계닭 본점 (경기도 평택시 자유로 20번 길 9)이며, 자동차는 평택역 주변이나 다른 주변 공용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그나마 편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평택동 공영주차장  경기 평택시 평택로 75번 길 14

박애병원 와 평택 스타벅스  근처의 공용주차장

제2공영주차장 : 경기 평택시 평택로 82 

원평2동 공영 주차장: 경기 평택시 원평로 52번 길 10

폐계닭 맛집 가격 정보

폐계닭 특 33,000원 대 28,000원 중 23,000원 소 18,000원

내장 추가 5,000원

똥집 5,000원

볶음밥  2,000원

공기밥 1,000원

저희는 2명이서 가면 폐계닭 소와 내장 추가를 해서 먹는 편입니다.. ("3명이서 가면 중", "4명이서 가면 대"로 주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진짜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고 매운 게 당기시다면 주문하실 때 이모님께 맵게 해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 정말 매콤하고 스트레스 풀리는 매운맛을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이곳은 장소도 넓게 되어있어서 친구들끼리 만나서 가볍게 먹기 너무 좋은 곳이고, 특히나 매운 거 좋아하는 여자 친구가 있으시다면 같이 데이트하시는데도 좋은 장소가 될 거 같습니다. 저는 1번은 매장에서 먹었을 때도 여성 고객이 더 많았고, 2번 포장일 때도 남성 비율보다는 여성 비율이 많았던 거 같아요! (여자 친구랑 데이트 코스도 괜찮으실 거예요) 먼저 우리가 알고 있는 닭이라 다른 폐계닭은요. 고기를 먹기 위해 길러지는 육계가 아닌 알을 먹기 위해 키우는 닭이 늙어서 알을 못 낳게 되면 잡는 닭입니다. 닭이 되게 질기다는 느낌을 받은 실 수 있는데 이 부분들은 양념들과 각종 내장으로 충분히 커버가 되는 느낌이에요. 매운 음식 못 드시는 분은 맵기 조절 가능하니 맵기 조절하시면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기만 해도 매운 느낌이 있지 않으세요? 너무 매우시면.. 적당한 음주와 무를 드시면 그나마 중화가 되실 거 같습니다. 닭은 쫄깃한 식감을 지니고 있고, 내장들은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어요. 무엇보다 저는 알이랑 내장을 좋아하는데 진짜 알의 느낌은 꼬들꼬들한 느낌이에요. 식감이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내장은 부드러운 수육과 족발의 식감이면서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이었습니다.

그리고 폐계닭을 다 드시고 나면  마지막에는 볶음밥 추가는 필수인 거 아시죠? 볶음밥은 숟가락으로 계속 퍼먹어야지 맛있습니다. 진짜 볶음요리의 끝은 볶음밥입니다.. 마지막은 볶음밥으로 드시고 나면 배가 아마 빵빵해서 든든하실 거예요. ㅎㅎ 친구가 못 먹으면 숟가락을 냄비에 꽂아서 냄비가 안 돌아가게 해 주세요!. 그럼 친구나 애인이 먹기가 편할 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한번 꽂힌 음식은 한 달에 여러 번 가고 있습니다.. 벌써 이번 달 만세 번째 방문 중입니다. 포장도 20분이면 금방 해주시고 이모님 들고 너무 친절하세요.  (무 더 달라고 하면 무도 더 주시니 참고해주세요). 주문이 밀리면 포장 시간이 늘어나니깐 늦으면 뭐라고 하시면 안 됩니다. 집에서 먹을 때도 매장이랑 똑같이 양도 푸짐합니다. 저는 포장해서 집에서 먹는 것도 선호하기 때문에 이렇게 포장 후 집에서 먹기도 합니다.

마지막은 볶음밥 만들기

집에서 할 폐계닭 소스 한국자와 밥이 필요합니다.

만약에 짜시면 밥을 더 넣어서 간을 맞추시고, 싱거우시면 소스를 조금씩 넣어가면서 맛을 맞춰 주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는 볶음밥을 할 때 "디글레이징", "살짝 태우기"를 하면서 볶음밥을 하고 있어요. 이러면 더 닷 맛과 고소운 맛이 많이 나서 더 선호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해소

스트레스를 받을 때 우리가 매운맛을 섭취하면 뇌가 통증 자극을 느껴 진통제 역할을 하는 엔도르핀을 내보내는데 이때 매운 것을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린다고 말하는 이유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나친 매운맛을 많이 섭취하시면 복통이나 위궤양, 심지어는 암 발생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적당한 해소는 우리한테 너무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죠? 모두 즐거운 주말 되시고 행복한 하루로 마무리되세요. ㅎㅎ 이상 이기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