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오늘은 천안 유량동 카페를 다녀왔습니다. 유량동에는 다양하고 유명한 카페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각 카페마다 자기만의 색깔이  다양해서 그날의 기분에 따라 기분을 풀고 싶은 카페를 골라가는 재미가 있는 카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갔던 카페는 "타타 베이글 본점"입니다. 

유량동 카페 거리 위치와 설명

충남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20-3(지번: 유량동 56)입니다. 저는 여기서 베이글을 고르면서 "내가 먹을 베이글이 어떻게 되어있지 글 설명이 카페 내부보다는 인터넷이 정리가 잘되어 있어서 간략히 설명해 드렸습니다. (가서 드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레인 베이글 3,300원
글레이즈드 베이글 3,500원
타타스라떼(스카치 크림 라테) 6,000원
크랜 베이 호두 베이글 3,800원
딥초코 베이글 3,800원
치즈 몽땅 베이글 4,400원
소보루 베이글 3,500원
메뉴를 고르실 때 행당 음식의 정보를 알면 내가 좋아하는 향과 맛을 기억해서 고르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해서 공유드립니다. 여성분들은 잘 알지도 모르겠지만 남자분들은 "무관심" 하셔서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되어 몇 가지 찾아서 알려 드립니다. 먼저  글 에이즈 베이글 안에는 커스터드 크림과 달달한 글레이즈 들어 있는데 "커스터드"는 계란과 요플레 등으로 만드는 소스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대표 베이글로 갓 구운 쫄깃한 식감과 우리가 아는 기본적인 식빵 같은 베이글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 레시피를 찾아보니 대부분 강력분으로 만들었습니다.) 스카치 크림은 버터, 설탕, 생크림, 바닐라 엑스트렉이 들어간 소스 크림입니다. 
크림치즈가 가장 맛있던 것 같습니다. 2,500원입니다.
플레인 & 크림치즈
대파 & 크림치즈
선드라이 토마토 & 크림치즈
할라피뇨 어니언 & 크림치즈
바질 페스토 & 크림치즈
후추 & 크림치즈
무화과 & 크림치즈


크림치즈는 우유와 생크림으로 만든 크림으로 꾸덕꾸덕한게 매력적인 치즈인 것 같습니다. 카페 내부는 의자와 쇼파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의자보다는 쇼파가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의자와 테이블에서는 자세가 불편하지만, 개인적으로 쇼파는 누울 수 있는 자세가 나와서 선호하는 편입니다. 카페 내부와 외부는 아기자기하게 꾸며나 사진찍기, 데이트, 나들이 하기 좋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 이색 카페처럼 크레파스와 종이로 낙서를 할 수있는 것이 재미 있었던 곳 중에 하나였습니다. 저희는 무화과 & 크림치즈와 후추&크림치즈를 사서 베이글에 발라먹었는데 크림치즈 자체의 향과 후추의 향이 묘하게 섞이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무화과의 특유의 향이 크림치즈랑 어울러지면서 풍미를 아주 배로 올려 준 게 정말 맛있게 베이글을 먹었던 것 같습니다. 다들 베이글만 드시지 마시고 크림치즈와 함께 드신다면 더 맛있는 베이글을 드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자레인지로 초간단 크림치즈 만들기

크림치즈는 사 먹기만 해 보셨겠지만 손쉽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치즈의 종류입니다. 식재료는 우유 200ml, 생크림 1L, 화이트 와인 또는 식초 60ml, 온도계,  전자레인지와 통이 필요합니다.
1. 전자레인지 용 그릇에 우유와 생크림을 넣어 전자레인지로 4분 돌려줍니다.
2.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리면 아마 뜨거울 텐데 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대략 온도는 35도 ~ 40도에 온도에 식초 또는 화이트 와인을 60ml 넣어 줍니다. (대략 온도가 손에 닿을 때 따뜻하다 느낌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애기 분유 타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3. 그리고 1시간 뒤에 보시면 "락토오스(유당)"이 유산으로 바뀌어 우유를 고체로 만들어 줍니다. 이대로 실온에서 하루정도 두면 윗 부분이 "두꺼운 커드 층", 아래쪽은 물같은 "유장층"이 형성 됩니다. (그리고 따뜻한 곳에 하루정도 두시면 되는데 겨울에는 따뜻한 아랫목, 전기장판에서 숙성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4. 그리고 요구르트 만들 때처럼 면포에 부어줍니다. (취향: 새콤하고 상큼한 크림치즈들 좋아하시면 식초를 60ml~80ml 정도 추가로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마지막으로 면포에 있는 액체를 짜주면 자연스럽게 유장이 빠지면서 촉촉한 크림치즈가 완성이 됩니다. (유장을 많이 뺄 수로 꾸덕해지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유장을 많이 뺄 때는 면포 위에 무거운 것을 올려놓으면 압축에 의해서 더 유장이 많이 빠져나옵니다.) 냉장고에서 하루정도 보관해 주시면 됩니다. 화이트 와인을 적절히 이용하시면 향이 좋은 크림치즈를 만들 수 있으십니다. (한 번에 많이 만들어서 냉동실에 소분으로 보관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다들 주말 잘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상 이기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