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기린입니다. 다들 이제 곧 단풍놀이 시즌인데 어디가 실 지 예약은 하셨나요? 한국에는 단풍 명소들이 많이 있는데 제가 아는 것만 해도 서울의 북한산 단풍 탐방로, 덕수궁 (돌담길), 창덕궁, 가평의 남이섬, 강원도의 설악산, 오대산, 소백산, 치악산, 속리산, 가야산, 내장산, 덕유산 등 여러 가지의 단풍 명소들이 있습니다. 단풍 명소로 알려진 곳은 도로명 주소가 "단풍 탐방로"로 되어 있어서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담숲 위치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지번 : 도웅리 산  33)입니다.

화담숲 소개

제가 다녀왔던 곳은 경기도 광주의 화담숲입니다. 화담숲은 철저한 시간과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는 곳입니다. 화담숲은 LG 상록재단이 공 익사 압의 일환으로 설립해 운영하는 수목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해 5만 평에 조성되어 16개의 테마원과 국내 자생식물 및 도입 식물도 4,000여 종을 수집하고 전시하고 있는 곳입니다.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라는 뜻입니다.  또 화담숲의 식물 중에서는 멸종위기의 동식물을 복원하여 자연 속에 자리 잡게 하는 생태계 복원을 목표로 하는 현장 연구 시설이라고 합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0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있고, 주말에는 08시부터 18시까지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단풍시기 (10월과 11월)에는 장애인, 국가유공장, LG유플러스 멤버십, 온라인 예매의 할인이 없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봄, 여름, 가을의 경우 성인 10,000원, 경로/청소년 8,000원, 어린이 6,000원으로 되어 있으며, 겨울에는 일반(성인/경로/청소년) 10,000원, 어린이 8,000원입니다. 봄에서 가을은 모노레일 탑승권을 현장에서 선착순을 구매해야 됩니다. 그리고 겨울에는 모노레일 탑승권이 포함되어 있어 지정된 구간에서 도보관람이 가능합니다. 화담숲 산책로 는단풍원, 무궁화원, 소나무원, 반딧불이원, 이끼원, 철쭉원, 자작나무원, 암석원, 상남 분재원, 진달래원, 수국원, 민물고기 생태관, 반딧불이 생태관, 남생이 전시 수족관, 산벚나무림, 참나무림, 모노레일 승강장, 주차장 리프트 승강장, 관내 식당(한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노레일 후기 및 단풍 절정시기

저희는 모노레일을 타고 "화담숲"을 구경했는데 정말 이뻤습니다. 화담숲의 이름 자체처럼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기"에 최적화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올해 못 가시면 내년이라도 예약하셔서 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단풍은 1년에 한 번 저희한테 주는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봄에는 벚꽃구경, 가을에는 단풍구경, 겨울에는 눈꽃을 보러 산이나 명소를 오르는 것과 같은 것 같습니다. 단풍 절정시기가 전국적으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10월 17일 금강산"을 순서로 시작되어 "설안산 10월 21일", "오대산 10월 17일", "월악산 10월 27일", "지리산 10월 28일", "북한산 10월 30일", "가야산 10월 30일", "속리산 10월 31일", "계룡산 11월 2일, "내장산 11월 5일", "무등산 11월 4일" , "제주도의 한라산 10월 31일"로 되어 있습니다.)

전국적인 단풍 시기가 나와 있어서 맞는 곳도 있겠지만, 조금 늦게 단풍이 물든 곳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을이 점점 짧아지는 것 같아 아쉬운 마음이 큰 편인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 가을이면 길가에 핀 코스모스 보는 재미, 은행나무 길가서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를 보는 점, 그리고 가을에는 새우와 전어를 먹었던 점이 계속 생각나는 것 같습니다.

다들 가을에 단풍구경하시고 무엇을 해보실지 생각해보셨나요? 생각보다 시간이 빠르게 지나가서 벌써 2022년을 마무리 짓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저는 캠핑을 좋아해서 가을에 유명한 캠핑장을 가려고 했지만 이미 예약은 아쉽게도 가득 찼습니다. 그래서 단풍구경 외에 생각을 잘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항상 가을에 뭐 해야지라고는 생각하지만 정작 중요할 때 까먹고 나중에 기억을 하곤 합니다. "사는 게 참 별거 아닌 거에 신경 쓰고, 익숙함에 잊히는 것 같습니다."

다들 단풍 절정은 아직이지만 여유를 가지시고 단풍놀이 다녀오시는 것이 어떠실까요? 단풍놀이, 근교 드라이브를 하면서 여유를 보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지인, 친구, 연인 모든 사람과 시간적 여유와 추억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기온차가 심한데 감기 유의하시고 모두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