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맛있는 숙주나물을 먹으면 아삭아삭하고 기분 좋은 맛이다. 정말 밥이랑 같이 먹어도 맛있고 숙주나물, 각종 나물반찬을 넣고 고추장, 참기름만 있으면 맛있는 비빔밥도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나물인 것 같다. 

최근에는 샤브샤브, 라면, 해장국 등에 넣어서 먹었지만 오늘은 아삭아삭한 식감으로 맛있게 먹는 숙주나물 무침을 만들어 볼까 한다.

 

👉다양한 정보들을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좋다.

 

🙋‍♂️ 요리와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

🙋‍♀️ 여행과 맛집을 좋아하는 사람

🤹‍♀️ 기타 외 유용한 생활정보

 

숙주나물 무침 만들기

요리재료

  • 숙주나물 1팩 400g, 당근 1/5 조각 (색깔용, 21g), 대파 1/3 조각 40g
  • 참기름, 통깨, 맛소금, 다진 마늘, 들기름(없어도 된다.)
  • 숟가락 기준으로 참기름 1, 통깨 1, 들기름 0.5 (들기름은 없어도 괜찮다.)
  • 티스푼 기준으로 맛소금 2.5 또는 구운 소금 대체 가능하다.

 

숙주 씻기

 

1. 가장 먼저 숙주나물을 찬물에 여러 번 씻어서 이물질, 껍질 등을 씻어주면 된다.

👉이때 너무 세게 씻게되면 숙주가 부서지는 대도록 살살해주는 것이 좋다.

 

숙주나물 데치기

 

2. 물을 숙주나물이 잠길 만큼 냄비에 부어서 끓여준다.

👉소금 1숟가락 넣고 숙주나물을 데쳐주면 된다.

👉숙주나물이 잘 잠기도록 주걱 같은 것으로 꾹꾹 눌러주고 1분뒤에 뒤집어주면 반대편이 숨이 죽어있다.

👉대략 앞뒤로 1분 ~ 1분 30초, 총 3분정도 데쳐주면 된다.

 

숙주나물 데치기

 

3. 왼쪽과 오른쪽 사진을 비교하기 바란다. 

👉왼쪽 사진은 숨이 죽기 전 사진이고, 오른쪽 사진은 3분 뒤의 모습니다. (숨이 죽은 모습이다.)

 

숙주나물 헹구고 짜주기

 

4. 데친 숙주나물은 깨끗한 물로 1번 ~ 2번정도 헹궈주면 된다.

👉헹구고 나서 손으로 짜면 숙주에 있는 수분들이 많이 나온다. (많이 짜주면 좋다.)

👉이때 2번 정도 짜도 3번째 또 나온다. (힘들면 그만 짜고 다음 숙주를 짜주면 된다.)

 

 

숙주나물 양념하기

 

5. 숙주나물을 무칠 그릇에 숙주나물, 당근, 대파, 다진 마늘을 올려주면 된다.

👉이때 당근은 채썰어 주며, 대파는 송송 썰기로 해주시면 된다.

 

숙주나물 간해주기

 

6. 숙주나물에 먼저 다진 마늘과 참기름을 묻혀서 스며들게 해 주면 된다.

👉숙주나물을 손으로  무쳐주면서 해주면 되느데 어느 정도 무쳐준 뒤 소금 간을 해주면 된다.

👉숟가락으로 참기름 1, 다진마늘 1, 티스푼으로 소금 2.5이다.

 

숙주나물 무침

 

7. 이제 마지만 단계이다. 숙주나물에 통깨, 들기름을 한 번 더 뿌려주면서 향과 풍미를 추가해 주면 된다.

👉숟가락 기준 통깨 1, 들기름 1을 넣고 무쳐주면 된다.

👉들기름이 없으신 분들은 참기름 1을 한번 더 넣어주면 된다.

 

아삭아삭 숙주나물 완성

 

👉맛있는 숙주나물 무침이 완성되었다. 하얀 쌀밥에 올려서 먹으면 아삭아삭한 식감과 들기름, 참기름의 고소운 맛이 잘 느껴지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무침 반찬이다.

나물무침도 만들고, 요리 레시피를 정리해서 올리다 보니 비빔밥이 먹고 싶은 밤이다.(꼬르륵😂😂)

 

👨‍🍳다양한 요리레시피 보러가기🍖

 

 

한국 전통 설날 새해 복 많이 받고 하나 더 받는 정월 대보름 뜻과 음식설명 영양밥만들기

정월 대보름 뜻과 의미 한국의 정월대보름 음식은 신체적인 건강, 부를 상징한다. 개인과 가정을 넘어 마을 공동체가 한해 건강하고 평화로운 풍년을 바라보면서 음식을 먹는 전통이다. 이날에

xn--ok0ba064b30gp5szep28h.com

 

아빠의 청춘 그가 좋아했던 부드러운 진미채 무침 만들기

할머니가 어렸을 때 해주셨던 진미채 무침을 이제는 엄마가 하신다. 나름 엄마의 레시피대로 비겼지만 여전히 맛있는 진미채이다. 진미채 무침을 무칠 때 고추장으로만 하면 뻣뻣한 느낌이 많

xn--ok0ba064b30gp5szep28h.com

 

엄마가 좋아하는 황태채 무침으로 설날 밑반찬 준비하기

엄마가 좋아하는 부드러운 황태채 무침이다. (ㅎㅎ) 황태채 무침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부드러워야지 먹기가 편하다. 맛있는 황태채 무침 만들기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황태채무침 요리

xn--ok0ba064b30gp5szep28h.com

 

아들이 좋아하는 어묵볶음 반찬 맛있게 만드는 간단한 레시피

어묵볶음 재료 어묵, 양파 반 개, 당근 조금, 들기름, 마늘, 후추, 고춧가루, 간장, 올리고당, 물엿 양파 90g, 당근 44g, 숟가락 기준 들기름 3, 마늘 1, 후추 0.5 , 고춧가루 0.5 , 간장 2 , 올리고당 0.5 안

xn--ok0ba064b30gp5szep28h.com

 

산에서 나는 소고기 삽겹살이랑 먹고 고사리 무침 만드는 방법

고사리는 산에서 나는 소고기라는 별명이 있는 영양소가 많은 나물 중에 하나이다. 주로 3월 말 ~ 4월에 어린잎을 채취하는 고사리는 생으로도 먹을 수 있다. 고사리는 삶아서 말린 다음에 먹어

xn--ok0ba064b30gp5szep28h.com

 

유채꽃을 먹을 수 있다? 유채나물 맛있게 무치는 황금 레시피

유채꽃을 먹을 수 있다? 유채꽃을 구경만 했지 드셔 본 사람이 얼마나 있을까요? 저도 유채나물을 모르다가 제주도 가정 식당에서 먹고서 유채나물의 매력에 빠진 사람 중에 하나입니다. 먼저

xn--ok0ba064b30gp5szep28h.com

 

설날 밑 반찬 맛있게 만들기 시금치 나물 무침 만드는 법 들기름 참기름 레시피

행복한 주말에 반찬 고민하시는 분들 많이 있을 거 같아요. 반찬가게를 이용해서 드시나요? 생각보다 간편한 시금치 만들기 알려 드릴게요. 재료만 준비되면 만드는 시간 5분도 안 걸려요.(ㅎㅎ)

xn--ok0ba064b30gp5szep28h.com

 

 

반응형